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정책

핸드폰 소액결제를 이용하다보면 결제대행사의 팝업창이 뜨면서 “결제대행사 정책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결제 정책에 따라 고객님의 휴대폰결제가 제한됩니다” 라고 메세지가 뜨는데 이것을 “소액결제 정책” 이라 표현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대행사(pg사)는 각 대행사마다 다양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핸드폰 미납 요금이 없는데도 정책상 불가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도 소액결제 정책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그렇다면 이 소액결제 정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들어가서 소액결제 정책미납 은 무엇인지, 소액결제 정책이 나오는 이유, 소액결제 정책 종류와 소액결제 미납정책 해결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결제 정책미납, 소액결제 미납

소액결제 정책의 한 종류로써 현재 또는 과거 휴대폰 통신 요금 미납으로 인해 소액결제를 시도하려고 하면 “정책상 소액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또는 “소액결제 정책상 불가능 합니다” 메시지를 “소액결제 정책미납” 이라 표현 합니다.

그 외에도 소액결제 미납정책, 미납 소액결제, 소액결제미납 등과 같은 단어 들은 모두 소액결제 정책미납을 표현하는 동의어(類義語) 입니다.

소액결제 정책미납의 이유중 가장 큰 원인은 소액결제 미납 요금 으로 인해 대행사의 정책이 결정되므로 사용한 통신 요금에 대해 미납이 되지 않도록 성실히 납부 하셔야 합니다. 또한 소액결제 정책미납 상태 이더라도 해결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소액결제 정책미납의 경우 정상적인 진행이 어려우므로 미납정책 루트(정책미납 루트)가 많은 소액결제 정책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액결제 정책 이유는?

소액결제 정책이 나오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에 한 가지만으로는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휴대폰 개통 후 대행사의 결제 한도를 초과하거나, 현재 또는 과거 미납, 다수의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결제 했을 경우 등 많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소액결제로 쇼핑하다가 결제정책이 나와서 결제가 안되는 경우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 것입니다. 그런데 휴대폰 미납 요금이 없는 상태인데 왜 정책이 나오는거지? 하고 의문이 들때가 있으실껍니다. 따라서 소액결제 정책이 나오는 이유에는 다양한 문제점이 존재하는데,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휴대폰을 개통한지 얼마 안된 경우 (신규개통)

첫 번째 이유는 휴대폰 신규개통 으로 인해 나오는 정책 입니다. 신규개통으로 이동전화 서비스에 가입한 지 얼마 안 됐을 때에는 다날, kg 모빌리언스, 빌게이트 등 대표 대행사는 통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도가 있더라도 거액의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소액결제 차단을 하는 정책을 갖고 있습니다. 신규개통으로 인한 정책의 경우, 보통 대행사에서 휴대폰 개통 후 최소 3개월 이상 경과 후 소액결제 한도 정책을 해제합니다.

2. 현재 통신요금이 미납 된 경우

두 번째는 많은 사람들이 걸리는 정책 중 하나로, 현재 통신요금이 미납됬을 때 나오는 정책입니다. 휴대폰 요금의 경우 미납이 되면 통신사 또는 대행사는 신용을 부여하여 방어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도를 조정합니다. 신용카드 사용 요금 납부가 되지 않으면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것처럼, 소액결제 대행사에서도 휴대폰 요금 납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3. 현재 미납은 없지만 과거에 미납이력이 있는 경우

세 번째 정책은 현재 통신요금 미납은 없으나 과거에 통신요금 미납 이력이 있는 경우입니다. 이 정책은 미납 요금이 없어도 결제정책이 나오는 이유중 하나이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결제 대행사는 통신 요금에 매우 민감합니다. 통신요금을 신용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4. 사용가능한 소액결제 한도를 모두 사용한 경우

네 번째는 사용 가능 한도를 소진했을 때 발생하는 정책입니다. 각 개인은 휴대 전화에 허용되는 한도가 있습니다. 소액결제의 경우 최대 10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한도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사용 가능 상한선이 100만원이라고 해서 나의 소액결제 한도도 100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현금화 서비스를 진행하기 전 현재 휴대전화의 잔고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5. 여러대의 본인명의 휴대폰 회선으로 소액결제를 사용한 경우

다섯 번째 정책은 여러 대의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사용한 경우 나오는 정책입니다.
자신의 이름으로 여러 대의 휴대폰을 개통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여러 대의 휴대폰을 개통하고 여러 대의 휴대폰에서 소액결제를 사용하더라도 정책이 적용 됩니다.

최대 한도는 소유자 명의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동일명의로 여러 대의 핸드폰을 사용한다고 해서 소액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정해져 있고 서로 나눠 사용할 수 있을 뿐입니다.

6. 소액결제 이력이 없던 상태에서 첫 결제에 갑자기 큰 금액을 결제하려는 경우

여섯 번째는 평소에는 소액결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첫 결제에 큰 금액의 소액결제를 하려고 할때 나오는 정책입니다. 대행사는 평소에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큰 금액을 결제하려고 해도 한도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정책을 적용합니다.

7. 소액결제 서비스가 불가능한 알뜰폰, 선불폰 등 을 사용하는 경우

마지막 일곱 번째는 소액결제 서비스가 불가능한 선불폰, 알뜰폰, 안심폰, 미성년자휴대폰 등으로 소액결제를 시도할 때 나오는 정책입니다. 선불폰은 요금을 휴대폰에 미리 충전해 사용하는 휴대폰 입니다.

선불폰은 소액결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며, 사용가능한 한도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성년자 명의폰, 선불폰(선불 요금제)과 같은 휴대폰 사용자는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